2023.11.16 (목)

  • 연무서울 7.2℃
  • 연무수원 5.4℃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별별 청년> 커뮤니티 중간 교류회 개최

50명의 안산청년들이 커뮤니티 활동 교류

뉴스99 기자 |

 

안산시 청년공간인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가 ‘2023년 안산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 청년>’ 중간 교류회를 지난 7월 8일(토)에 진행했다.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별별 청년>은 안산시에 생활권(거주, 일, 학교, 활동 등)을 둔 청년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금 100만원, 교육, 교류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간 교류회는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의 진행으로 시작해 교류회 취지 안내, 사람 빙고·조 단합 게임, 커뮤니티 활동 공유, 질문 토크 등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별별 청년 커뮤니티로 최종 선정된 22팀에서 활동 중인 50명의 청년들은 9개 조로 나뉘어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커뮤니티 활동을 나눴다. 그리고 활동 중에 생긴 궁금증을 함께 이야기하며 11월까지 남은 활동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문지원 센터장은 “별별 청년 커뮤니티는 20대 학생(서울예술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양대학교 등)부터 30대 직장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교류회를 통해 다채로운 커뮤니티 활동을 또 확인할 수 있었다.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상상대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 7~8월에 스무살학교, 취업 특강·상담, 일대일 마음건강 상담, 과일청 만들기, 핸드드립 등의 다양한 교육·상담·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대로 홈페이지(www.asyouthspa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