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5 (화)

  • 구름많음서울 26.6℃
  • 구름많음수원 26.0℃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에너지절약마을, 2022년 활동나눔 가져

뉴스99 기자 |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지난 12월 21일(수) 16:00 안산시청 별관 환경교통국에서 2022년 안산에너지절약마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안산에너지절약마을에 참여한 아파트, 개인 및 청소년 서포터즈,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 협력단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윤승철 운영위원(안산YMCA)의 사회로 진행된 성과보고회는 안산에너지절약마을이 시민참여 에너지 운동의 전국적 모범사례가 되기까지 활동한 아파트, 개인, 청소년서포터즈, 지도자 부문 우수활동 시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이금자 공동대표(안산녹색소비자연대)와 오은석 운영위원장(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의 인사말과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백현숙 과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혜경 국장(안산녹색소비자연대)의 안산에너지절약마을 활동보고와 활동 영상 시청으로 올해 활동을 돌아보고 활동에 참여했던 우수 수상자들의 소감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아 지원했던 청소년서포터즈 활동이 색다른 경험으로 남아 내년에도 활동하고 싶다’는 김준우 청소년의 소감은 참석자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안산에너지절약마을은 ‘지구의 날’협약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진행되는 [함께하는 작은 실천!] 카드뉴스, 에너지 정책포럼 및 정책워크숍 개최, 제19회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 청소년서포터즈 활동, 생애주기별 에너지시민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2023년에는 기후위기·에너지위기 시대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실천적 활동을 활발히 할 것을 다짐하였다.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안산녹색소비자연대가 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안산YMCA, 풀뿌리환경센타, 안산환경재단 등 민관협력단체로 구성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