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산환경재단, 2023 유아숲한마당 교육 성료

환경교육주간 유아대상 프로그램 운영, 생태환경의 중요성 및 생태 감수성 확립

뉴스99 기자 |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은 환경교육주간(6월 5일∼11일)을 맞아 2023 유아숲 한마당 교육을 6월 8일 안산호수공원에서 진행했다.

 

유아숲 한마당은 지역 내 6,7세 유아, 교사 등 203명이 참여하였고, 코로나19이후 많은 아이들이 숲에서 함께 마음껏 뛰어놀고 숲과 교감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체험 내용으로는 숲속 밧줄 모험(거미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보기), 개구리와 놀자(개구리의 생태에 대해 알아보기), 인디언 목걸이 만들기(지구에 나무가 없다면?) 등 누리과정과 연계된 것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내용은 도시숲 센터 사회적 협동조합과 협력하였고, 촬영은 ‘만원의 행복’의 협력으로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이 함께하여 본 행사의 진행과 과정을 드론으로 촬영하는 등 이 날의 기록을 남김으로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이번 숲 체험교육을 통해 생태환경의 중요성 깨닫고, 생태감수성을 높여 긍정적인 마인드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고,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깨끗한 지구에서 생활하고, 친환경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눈높이 환경교육프로그램을 확대 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진옥 환경교육센터장은 “유아숲 한마당은 지역단체와 협력하여 환경교육체계 구축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냈고, 교육을 넘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 됨에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환경재단은 6월 ~ 11월까지 신청기관 인근 도시 숲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도시숲생태교육을 진행한다. 관련문의는 안산환경재단 환경교육센터(031-599-9425)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