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 청년> 22팀 선정

청년 커뮤니티 교류하는 발표회·오리엔테이션 진행

뉴스99 기자 |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는 ‘2023년 안산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 청년>’ 오리엔테이션을 29일 진행했다.

 

지난 22일 진행한 커뮤니티 발표회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여한 커뮤니티가 서로 소개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취지와 지원금 사용을 위한 회계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로 3년째 운영하는 <별별 청년>은 안산시에 생활권(거주, 일, 학교, 활동 등)을 둔 청년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금 100만원, 교육, 교류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내용은 청년 커뮤니티의 다양한 활동 지원, 커뮤니티 그룹 간 네트워킹 지원, 커뮤니티 그룹별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커뮤니티 자생력 강화이다.

 

 

총 118팀이 신청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회(추첨)를 거쳐 최종 22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커뮤니티는 4월부터 10월까지 안산 곳곳에서 활동한다.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3년차를 맞이한 지원사업에 무려 118팀의 커뮤니티가 신청했다. 3년 동안 200팀이 넘는 커뮤니티의 존재를 확인했다. 안산청년들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활동에 크게 감동 받았다”며,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20팀의 커뮤니티만 선정할 수 있어 아쉬움이 컸다. 수요를 반영해 최종 22팀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사업 목적에 맞게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2023년 안산청년 커뮤니티 <별별 청년> 22팀은 다음과 같다.

▲공들인 ▲구멍난우산 ▲그림에도 불구하고 ▲담다 ▲더루크 ▲리안 ▲메이드 ▲샐러드 ▲샛별2030 ▲스담소담 ▲시시콜콜 ▲안부 ▲안산in들 ▲안산레이디스FS ▲운디드 힐러 ▲위캔위듀 ▲이프덴 ▲청리안 ▲청설모의 사탐일기 ▲푸지 ▲Beyond Border ▲FOURTOR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