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월)

  • 서울 10.6℃
  • 수원 8.8℃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학력인정문해교육 선명학교 18명 졸업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김경은관장)의 학력인정문해교육 선명학교 졸업식이 지난 2월 8일 평생학습관에서 졸업생과 선생님,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어르신들이 학습의 열의를 가지고 학습관을 찾아서 공부하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선명학교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특히나 이번 졸업식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대면 수업이 이루어지지 못해 모바일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비대면 수업을 받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끝까지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학습자 총18명(초등과정 7명, 중등과정 11명)이 배움의 결실인 빛나는 졸업장이기에 더 의미가 있으며 중등과정을 졸업하는 11명 모두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졸업식은 모범생 수상인 평생학습관장 표창과 개근상, 경기도교육감표창, 졸업장과 학력인정서 전달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재학생 대표 학습자의 ‘선배들의 학업에 대한 열의, 상급학교로의 진학 등을 본받겠다’는 내용의 송사와 졸업생 대표 학습자의 ‘어려움 속에서도 초등과정부터 포기하지 않고 중등과정 졸업, 고등학교의 진학까지 선생님들의 격려와 해낼 수 있다는 의지의 결과’라며 감개무량한 시간들이었다고 답사하였다. ‘앞으로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학업의 끈을 놓지 않기를 바라며 꽃길만 걸으시라’는 선생님들의 감동의 메시지도 이어졌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선명학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마치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올해도 초·중등 학력인정과정을 운영해 배움에 때를 놓친 지역 어르신들의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학력인정문해교육 선명학교 문의는 안산시평생학습관(070-4492-157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