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9 기자 |
안산시 청년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가 지난 12월 1일(금), 마이어스 안산점에서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3년 활동 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활동 공유회는 김대순 부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상상대로를 응원하고 함께한 청년 당사자들과 청년 유관 기관·단체들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상상대로 2023년 활동 영상 상영 ▲안산시 청년주거 실태·욕구 조사 결과 공유 ▲상상대로 어워즈 ▲저녁 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에 상상대로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이 담긴 활동 영상을 통해 1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상상대로 사업 중 조사·연구사업에서 실시한 ‘안산시 청년주거 실태·욕구 조사’의 결과를 공유했다. 안산청년 1,800명이 참여한 귀한 자료인 만큼, 조사 내용을 토대로 청년 주거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며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상상대로와 함께한 추억 남기기 이벤트’에서 받은 감동적인 메시지를 나누고, 상상대로와 함께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상상대로 어워즈’를 진행했다. 2023 상상 어워즈에는 ‘상담덕분에따뜻했상’ ‘우수서포터즈상’ ‘별별상’ ‘죽어도못보내상’ 등 재미 요소를 더한 상을 수상자에게 전달하면서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 촬영 후, 저녁 식사를 하며 청년과 유관·협력 기관(단체)이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올 한해도 많은 분들이 함께한 덕분에 상상대로가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며 성과를 낼 수 있었고, 2년 연속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며 “좋은 날 소중한 분들과 함께 활동과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감사하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혜숙 청년정책과장은 “청년과 청년정책이 모이는 상상대로라는 공간이 있어서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해 의미 있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대로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간을 이용하거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려면 상상대로 홈페이지(www.asyouthspace.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