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지구촌 탄소 중립을 위한 '다문화 환경 활동가' 양성 교육 실시

지구촌 이웃과 함께 탄소 줄이기 실천 위해 양성

뉴스99 기자 |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다문화 주민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과 캠페인을 함께할 활동가를 지난 6월~7월에 모집하였다. 다문화와 탄소 중립에 관심이 많은 안산시민이 활동에 지원하였고 교육을 통해 13명의 다문화 환경 활동가를 양성하였다.

 

2022년 7월 28일(목)에 앞으로 다문화 환경 활동을 함께할 이주민시민연대에서 양성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이 진행된 이주민시민연대는 다문화 학생들이 한국과 본인의 자국 문화와 언어를 배우며 한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협동조합이다. 또 앞으로 다문화 환경 활동이 진행될 곳으로 학생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교실에서 교육이 진행되었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오연주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다문화 환경 활동가 양성 교육은 분리배출 교육, 다문화 이해 교육, 그리고 제로웨이스트 세제 만들기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주민시민연대 최혁수 대표가 진행한 다문화 이해 교육은 다문화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와 필요한 대안을 중점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활동가에게 인상을 남겼다.

 

지구촌 탄소중립을 위한 다문화 환경 활동은 이주민시민연대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매회 활동에는 게임을 통한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과 제로웨이스트 세제 만들기 등 청소년에게 맞는 활동 중점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에는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줍깅’과 같은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이 진행된다. 안산시가 다문화 주민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만큼 함께 환경을 지키며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많은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해 안전하고 인간적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