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녹색소비지도자양성 교육워크숍 이후 경기지역 네트워크 활동 전개

뉴스99 황정욱 기자 |

 

요즘 점점 더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소비 ‘녹색소비’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환경부와 경기도, 안산시의 지원을 받는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2022년에도 어김없이 경기지역의 녹색소비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 단체와 협력하여 경기녹색소비행동네트워크 활동을 시작했다. 본 네트워크는 경기지역에서 실제적으로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녹색소비교육, 캠페인, 구매 등의 실천활동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2022년 네트워크의 첫걸음을 위해 지난 3월 15일 오전 10시, 네트워크 회의를 진행했고, 이후 3월 31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서울여성프라자 시청각실에서 25명이 모여 녹색소비지도자양성 교육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경기녹색소비행동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녹색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담당자, 녹색소비에 관심 있는 소비자도 참석했다.

 

 

워크숍 이후 4월에는 각 지역에서 녹색소비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청소년 대상 녹색학교만들기 교육활동, 성인대상 녹색소비교육, 유아기관과 함께하는 녹색유아기관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지역별 계획을 수립했다. 곧 다양한 녹색소비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경기녹색소비행동네트워크에는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고양ㆍ성남ㆍ안산ㆍ의정부 녹색소비자연대가 함께하고 있고, 시흥ㆍ군포ㆍ용인 YMCA가 함께하고 있으며, 시흥능곡동청소년문화의집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활동 관련 문의는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031-485-773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