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청소년 환경동아리 초록천사 7기 모집

뉴스99 기자 |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3월 말까지 청소년 환경동아리 ‘초록천사 7기’를 모집한다.

 

‘초록천사 7기’는 기후위기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No Car, No Beef, No Plastic을 주제로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치적인 활동을 3팀으로 이루어 진행할 예정이다. 기후위기, 환경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녹색소비자연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타기보다는 걸어다니거나 자전거 타기, 육식 위주의 식단보다는 채식 실천하기, 쓰레기나 일회용품 줄이고 재사용, 재활용하기 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며 안산시민에게도 초록천사 활동의 중요성을 함께 알리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초록천사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기후위기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는 점을 함께 나누고 실천하고자 하며 활동의 의미를 더욱 알아갈 예정이다. 초록천사 7기 활동을 하면 1365 봉사시간 최대 20시간, 우수 초록천사 상장 및 수료증 수여, 청년 활동가와 함께하는 활동 경험을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안산녹색소비자연대(031-485-1199)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해 안전하고 인간적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