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6 (월)

  • 맑음서울 1.0℃
  • 맑음수원 -0.4℃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형 다문화학습관리사 경기도 평생교육 콘텐츠 우수상 수상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2022 경기도 평생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23일 일반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공모전을 주최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31개의 시·군 평생교육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우수한 영상콘텐츠를 발굴하고, 도민 평생교육 콘텐츠의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이번 안산형 다문화학습관리사가 수상한 쾌거를 이루어냈다.

 

다문화학습관리사 영상은 미니 다큐형식으로 제작되어 기획 의도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소개하고 있다. 실무자의 인터뷰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뜨겁지만 잔잔하게 영상에 담았다. 해당 영상은 주최 측으로부터 구성과 기획이 안정적이고, 깔끔한 영상미로 안산만이 가진 상호문화평생학습 주제가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다문화학습관리사 영상 제작을 위해 총괄·연출을 담당한 안산시평생학습관 서재진 대리는 “안산에는 이주민이 많이 살고 있다. 안산만이 가진 지역특화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 현장의 목소리를 진정성 있게 담았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국내 최초로 다문화학습관리사를 개설·등록하여 42명에게 발급되었고 중국, 러시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 이주민 학습자들이 참여하였다. 현재는 석호초등학교, 관산중학교, 아주나무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다문화교육기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로부터 학습형 일자리로 인정받아 안산 특화형 일자리로 3년 동안 지원을 받고 있다.

 

상호문화도시 안산을 구현하기 위해 평생학습관은 상호문화평생학습의 선도적인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평생교육 콘텐츠 우수상을 수상한 다문화학습관리사 미니 다큐영상은 안산시평생학습관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