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30 (토)

  • 서울 20.6℃
  • 흐림수원 20.0℃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당신의 건강을 위한 심신당부’를 주제로 한 건강포럼 개최

학습연계형 평생학습 시민포럼 제3탄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8일(금) 10시, 안산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2년 시민포럼 우·만·세(우리가 만드는 세상)’ 제3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포럼은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민아고라’의 학습자가 포럼의 발제자가 되어 진행되는 학습연계형 평생학습포럼이다.

 

시민아고라는 인권학, 생태환경학, 심리건강학 3개의 학과로 지난 9월부터 하반기 과정이 개강하여 60여명이 수강하고 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시민포럼은 시민아고라 주제에 맞춰 지난 5월 언론정보 포럼, 6월엔 환경포럼이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심리건강을 주제로 하여 ‘당신의 건강을 위한 심신당부’라는 슬로건으로 우울증과 스트레스,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시민아고라 심리건강학 수강생 2인의 시민발제로 시작하여, 윤미선 박사(용인대 스포츠심리학), 배연준 교수(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 박성희 팀장(안산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의 전문가 발제가 이어진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일반 시민이 많은 사람들 앞에 선다는 것만으로도 큰 용기가 필요한데, 시민아고라 학습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벌써 3번째 포럼이 개최되어 기쁘다. 단순 학습에 그치지 않고 발제를 준비하며 심도깊고 지속적인 학습활동의 선모델이 되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시민포럼은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ansan.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