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4 (수)

  • 맑음서울 27.7℃
  • 맑음수원 27.1℃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책과 노니는 특별한 휴가 ‘아빠와 함께하는 독서캠프’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6일 안산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9가족의 아빠와 자녀 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아빠와 함께하는 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독서캠프’는 아빠와 자녀가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가족간 소통시간을 통해 공감과 응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18년부터 아빠와 초등자녀들이 1박2일로 진행되었으나 코로나로 2년 동안 중단되었다가 올해는 당일로 변경하여 운영되었다.

 

8월 6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진행된 ‘아빠와 함께하는 독서캠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공연으로 시작하여 우리가족 소개하기, 아빠가 만드는 요리, 아이들을 위한 동화구연과 동극 관람에 이어 신나는 야외 보물찾기와 독후활동으로 마무리 되었다.

 

환호와 탄성이 끊이지 않은 마술은 참가 어린이가 마술사와 함께 무대에 올라 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에 호기심과 열기가 최고조 되었으며 이어 동물로 우리가족 소개하기에서는 가족구성원을 호랑이, 곰, 토끼, 다람쥐 등으로 소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가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아빠들은 전문 요리사의 지도로 가족을 위한 요리를 만드는 동안 아이들은 신나는 동화구연과 동극에 참여했다. 동화구연과 동극을 맡아준 안산시평생학습관 커뮤니티 <꿈꾸는 아이>는 동화구연지도사 및 손유희 지도사등의 자격증을 갖춘 회원들로 구성되어 각종 동화구연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시니어 동화구연 동아리이다.

 

아빠가 만들어준 요리로 가족별 거리두기를 하면서 맛있는 식사를 마친 가족들은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여 느긋하게 책 읽는 시간을 가졌으며 나른해 질 즈음 반짝 야외 보물찾기를 하여 활기를 더하였다.

 

마지막은 2022년 ‘안산의 책’으로 선정된 『긴긴밤』을 주제로 한 독후활동으로 수없이 많은 고난의 여정인 긴긴밤을 함께 견디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이웃들의 연대와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감동의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경은 관장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반응으로 보아 ‘아빠와 자녀’만의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는 더 좋은 내용으로 구성된 아빠와 자녀의 독서캠프를 기획하여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