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김경은관장)은 지난 8일(금)에 커뮤니티 랩 상반기 워크숍을 커뮤니티 임원과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하반기 활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랩(L⦁A⦁B) 하기’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평생학습관 커뮤니티 랩(LAB) 사업은 평생학습관 사업을 통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체계적인 인큐베이팅하고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 발휘하는 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원함으로써 학습-공동체-나눔의 학습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자하는 사업이다. 여기서 랩(LAB)은 Laboratory(실험실)과 Learning Achievement Behav
ior의 약자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성장하고 성취하며, 학습의 결과를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나누고 행동하는 실천공동체(COP)를 지향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한다.
이번 워크숍은 임원대상의 ‘공동체 리더의 소통법’ 특강과 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위드 코로나시대 커뮤니티 비전 찾기’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자유로운 토론형식의 분임활동과 함께 상반기 활동결과와 하반기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현재 평생학습관 커뮤니티 랩에는 꿈꾸는 아이(동화구연), 매력플러스(이미지메이킹), 극단 울림(연극), 다소니(노인교구지도사), 다학사(다문화학습관리사), 시니어디지털길라잡이(디지털 문해강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메타버스 남성중창, 아동인권, 생태환경을 주제로 활동을 준비하는 4개 커뮤니티가 승인심사를 거쳐 활동하게 된다고 한다.
평생학습관 커뮤니티 회원은 수시로 커뮤니티별로 모집하고 있으며, 활동에 관심있는 안산시민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평생학습관 031-409-1877로 문의하면자세한 활동을 소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