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3 (토)

  • 맑음서울 17.7℃
  • 맑음수원 16.5℃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청소년 환경동아리 초록천사 7기 지구의 날 기념 발대식 진행

뉴스99 기자 |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청소년 환경동아리 ‘초록천사 7기’의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초록천사 6기까지 활동은 에너지, 물, 자원순환, 녹색구매를 주제로 청년 멘토와 함께하는 멘토링 활동으로 진행되었지만‘초록천사 7기’는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미래세대 청소년이 3無(No Car, No Beef, No Plastic)를 주제로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치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시민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시작한 ‘지구의 날’의 의미를 알아보고 일상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후위기 사례를 알아보면서 초록천사 활동의 의미 전달과 활동 안내로 시작되었다.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올해 초록천사 활동을 다짐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No Car, Yes 만보(10,000보)”, “우리는 지구 환경을 위해 P.T(Public Transportation) 한다.”라는 활동 슬로건도 만들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녹색소비 실천과 활동 참여의 의미를 더욱 깨달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 지구를 복원하라”라는 올해 지구의 날의 슬로건의 의미를 되새기며‘녹색소비 화분심기’활동도 하였는데 각자 집에서 안 쓰는 화분, 용기를 가져와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녹색소비도 함께 실천하였다. 아직은 작은 화분이지만 훗날 푸릇푸릇하게 성장한 화분이 되는 것처럼 초록천사 7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도 실천하는 녹색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해 안전하고 인간적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