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산환경재단, 제1기 ESG경영자 과정 개강

기업 CEO, 공공기관 임원 등 교육생 41명 등록
안산시 ESG경영 기반 및 생태계 조성 기대

뉴스99 기자 |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20일 2023 탄소중립학교 ‘제1기 ESG경영자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7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2회차로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기업 경영인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시대의 기업 환경리스크에 대응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경영을 선도하는 전문가 그룹을 양성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특히 이번 제1기 교육과정은 ESG경영 교육 전문기관인 SDX재단(이사장 전하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진행해 보다 전문적인 콘텐츠로 구성되었다는 평가다.

 

교육생들 또한 전문 경영인과 지역 오피니언 리더 중심으로 구성되어 ESG경영 기반 확충 및 생태계 조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안산에는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훌륭한 기업인이 다수 활동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ESG경영 활성화로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역할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번 탄소중립학교의 교육원장을 맡은 임동균 원장은 “탄소중립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시대에 뜻깊은 교육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고 말하며 “산업도시인 안산이 ESG경영의 모범도시가 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