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 맑음서울 8.6℃
  • 맑음수원 8.4℃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3주년 기념 행사’ 성료

안산청년, 유관기관, 지역주민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 개최

뉴스99 기자 |

 

안산시 청년공간인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가 운영 3주년을 맞아, 지난 3월 3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상상대로 강의실에서 3주년 기념 행사 ‘333 파티’를 개최했다.

 

‘333 파티’는 상상대로 개소 3주년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안산시 담당 부서인 청년정책관, 운영 위탁을 맡고있는 안산YMCA를 비롯해 와동 주민, 유관 기관, 그리고 안산청년들 8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 행사는 인사말, 상상대로의 지난 3년 활동과 성과 공유, 앞으로 3년의 운영 계획과 주요 사업 발표,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 소개, 상상대로에게 바라는 의견을 모으는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3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참여자들과 재미난 이벤트를 통해 소소한 선물을 나누며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케이크 커팅 퍼포먼스를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참여자들은 이후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안산청년과 상상대로에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 고마운 분들과 지난 3년의 활동을 돌아본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지역과 함께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며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보냈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대로는 올해에도 ‘전문 상담사와 함께하는 일대일 상담’을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3월 16일(목)까지 신청 가능하며, 3월 20일(월)부터 4월 28일(금)까지 주 1회, 50분, 총 6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대로 홈페이지(www.asyouthspa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