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9 (화)

  • 서울 -0.1℃
  • 수원 -0.2℃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12기 위원 위촉 기념식 및 정기총회 성료

위원들과 지속가능한 도시 안산을 만드는데 힘을 모을 것

뉴스99 기자 |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안산지속협)가 1월 30일(월) 오후 2시 안산상공회의소 4층 그레이트홀에서 안산지속협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기 위원 위촉 기념식 및 2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윤기준 대표회장은 기념식 개회사를 통해 “안산지속협은 창립 이래 오늘까지 지속가능한 도시 안산의 민관협력거버넌스 기구로서의 역할을 다해왔다. 지난해 말 안산시지속가능발전기본조례가 제정되었다. 올해는 안산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이행체계 구축을 추진하는 첫 해가 될 것이다. 12기 위원님들과 지방정부, 각계 전문가들, 그리고 안산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이범열 환경교통국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에 착수한다. 경제․사회․환경의 균형과 조화 속에 현 세대는 물론 미래 세대가 함께 행복한 도시 안산를 만드는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12기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우수위원표창, 공로패∙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총회에서 12기 공동회장으로 윤기준(안산지속협 대표회장), 김대순(안산시 부시장), 이한승(한양대학교 부총장), 이성호(안산상공회의소 회장), 배영탁(안산YMCA 이사장), 정상순(안산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총 6인이 선출되었다.

 

안산지속협은 안산시지속가능발전기본조례가 시행되는 첫 해를 맞아 기본계획 수립을 비롯한 이행 체계가 내실 있게 구축될 수 있도록 협의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전 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육사업, 시민의견 청취, 정책제안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