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7 (목)

  • 맑음서울 0.9℃
  • 맑음수원 0.1℃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별별청년 커뮤니티 활동공유회 개최

80여명의 청년들과 25개 커뮤니티의 활동 공유를 성황리에 진행

뉴스99 기자 |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가 18일 저녁,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청년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8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25개 커뮤니티의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의 진행으로 시작한 활동공유회에서 참여 청년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의 커뮤니티 활동을 그림일기로 정리해 발표했다.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한 서로를 격려하고, 내년에 더 나은 커뮤니티 지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올해 3월 최종 선정되어 활동한 별별청년 25팀의 커뮤니티는 학생(중앙중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등)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교육, 독서, 문화예술, 사회참여, 스포츠, 취미, 환경 등의 여러 분야에서 활동을 펼쳤다.

 

 

문지원 센터장은 “활동 발표를 통해 커뮤니티 활동이 의미있고,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오늘 의견나눈 내용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2023년에도 상상대로가 커뮤니티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상상대로는 2022년 활동을 나누는 ‘2022년 상상대로 연말정산’을 12월 10일(토)에 상상대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 뮤지컬 공연, 바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홈페이지(www.asyouthspace.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