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9 (화)

  • 흐림서울 8.2℃
  • 흐림수원 8.3℃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개관 10주년 기념 ‘평생학습 영그는 마당’ 개최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12월 2일(금) ‘2022 평생학습 영그는 마당-평생학습으로 삶이 영글다’를 개최한다. 행사 주제는 과실과 곡식이 딴딴하게 잘 익은 모양처럼 평생학습을 통해 삶이 알차게 익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개관 10주년 기념식과 다채로운 학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먼저 기념식에는 협력기관인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팀과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팀 ‘상록유스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으로 시작을 알린다. 그리고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글로벌평생학습도시 안산의 또 다른 10년의 행보를 이야기하는 자리로 꾸려진다.

 

기념식 이후에는 두 번의 명사특강이 진행된다. 첫 번째 명사특강은 현재 오산대학교 실용사회복지과 겸임교수인 김혁건 교수가 ‘End가 아닌 And로 다시 시작하자’라는 주제로 강연 및 공연을 준비했다, 두 번째 명사특강은 과학자이자 숭실사이버대 환경안전공학과 교수인 곽재식 교수의 ‘아파트 생물학-어울려 사는 생물과 사람’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또한 오후에는 학습관에서 지난 1년 동안 배움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강사, 학습자, 동아리뿐 아니라 안산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1층 로비는 학습자와 학습동아리의 버스킹 공연으로, 각 층 복도는 상시운영되는 전시공간으로, 강의실은 체험부스와 원데이특강이 진행 된다.

 

본 행사에서 진행되는 명사특강과 체험부스 및 원데이 특강은 사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안산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ansan.kr)에서 강좌 내용과 접수 관련 안내사항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