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9 (월)

  • 서울 19.2℃
  • 수원 19.2℃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개관 10주년 기념 릴레이 성과공유 3탄 ‘커뮤니티 랩(L⦁A⦁B)’

'삶을 직조하는 인생공방’을 주제로 커뮤니티 활동성과 공유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22일(화)에 개관 10주년 기념 릴레이 성과공유 3탄으로 ‘삶을 직조하는 인생공방’을 주제로 커뮤니티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혜로운 나이듦! 다음 세대에 기여하는 삶’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과전문가와 커뮤니티 대표가 ‘커뮤니티의 미래’를 주제로 미니 좌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올 한해 커뮤니티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알리는 갤러리 워크도 마련되어 있다.

 

평생학습관 커뮤니티 랩(LAB) 사업은 평생학습관 사업을 통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체계적인 인큐베이팅하고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 발휘하는 공동체로 육성하고 지원함으로써 학습-공동체-나눔의 학습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현재 평생학습관 커뮤니티 랩에는 10개의 커뮤니티가 활동하고 있다. 꿈꾸는 아이(동화구연), 매력플러스(이미지메이킹), 극단 울림(연극), 다소니(노인교구지도사), 다학사(다문화학습관리사), 시니어디지털길라잡이(디지털 문해강사), 어게인 남성중창단(남성중창), 플레이메타(메타버스), 신호등 안아인(아동인권), 신나는 에코라이프(생태환경)가 다양한 주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커뮤니티는 자기자신이라는 삶을 만들어가는 작업장이며, 바로 자기가 속한 공동체이기에 공동체는 각자에게는 하나의 인생공방이다’라고 커뮤니티의 가치를 덧붙여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평생학습관 커뮤니티 활동에 관심있는 안산시민은 평생학습관 031-409-1877로 문의하면 자세한 활동을 소개받을 수 있다.